무오일화장품 사바비안

[무오일화장품] 무기자차선크림 추천 할 만한 이유는? 본문

사바비안 화장품

[무오일화장품] 무기자차선크림 추천 할 만한 이유는?

무오일화장품 사바비안 2019. 12. 31. 15:09

민감성 피부를 가진 39세 여성입니다. 선크림을 사용하던 중 피부 트러블이 갑자기 심해져서 이곳 저곳에 선크림추천을 받았는데요. 다들 무기자차선크림을 추천 하더라구요. 알고보니 유기자차, 무기자차, 혼합자차 선크림이 있다고 하던데 선크림이 그런 종류로 나뉘는지도 몰랐네요. 주변에서 무기자차선크림을 많이 추천하는데 추천할 만한 이유가 있나요?

 


 

 

 

 

선크림은 이제 생활의 필수품이 되었어요. 선크림은 피부를 손상시키는 자외선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자외선은 피부의 콜라겐을 파괴하고 노화를 촉진 시키죠. 그래서 사계절 내내 꼭 선크림으로 차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선크림의 자외선 방법에 따라 무기자차선크림과 유기자차선크림으로 나뉩니다. (혼합자차는 말그대로 섞인거죠^^) 

우리가 많이 써왔던 제품은 유기자차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무기자차가 대세라는 거, 알고 계시죠?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유기자차선크림 은 화학성분으로 자외선을 흡수한 뒤 화학반응을 하여 열로 방출해 내는 방식입니다. 무기자차의 경우는 피부에 막을 형성에 자외선이 난반사 되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화학성분이 피부 속으로 스며들지 않아요.

 

무기자차도 만드는 방식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유기자차 선크림보다는 무기자차 선크림이 피부에 안전하다고 합니다.

 

 

 

 

 

 

 

좀더 알아볼까요? 유기자차는 한번 바르고 나면 차단률이 점점 높아지다 다시 떨어집니다. 그래서 외출 전 20~30분 전에 발라야 한다고 하죠. 그리고 보통은 2~3시간에 한번씩 덧 발라 주어야 자외선 차단의 효과가 있습니다. SPF지수가 높든 낮든 상관 없이 덧발라 주는 것은 동일합니다. 

 

반면에 무기자차선크림의 경우 물에 씻겨 내려가지 않는 이상 한번만 발라주면 자외선 차단 효과를 쭉 유지합니다.

 

 

 

 

 

 

 

 

무기자차의 성분이 어떻길래 이럴까요? 무기자차에 쓰이는 성분은 티타늄디옥사이드라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이 무기차자의 대표적인 성분입니다. 유기자차의 주요 성분은 에칠헥실메톡시신나메이트! 

 

아래 표를 보시면 두 성분에 대한 성분을 비교 해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무기자차선크림도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구성 성분이 달라지기 때문에 꼭 전성분을 확인하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무기자차 선크림을 사용해도 트러블이 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선크림의 성분에 위험성분은 없는지 잘 확인하셔야 피부가 뒤집어 지는 일이 없을 거에요.

 

 

 

 

 

 

 

요즘은 무기자차의 가장 큰 단점인 백탁현상을 해결한 다양한 무기자차선크림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 간단하게 톤업이 되는 무기자차선크림도 있으니 자외선 차단과 피부 메이크업을 동시에 할 수 있죠. 민감하신 분들은 메이크업을 두껍게 하기 부담스럽잖아요. 톤업 되는 무기자차선크림으로 가볍게 하지만 화사하게 메이크업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무기자차선크림 바로가기>

 http://www.cvbien.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77

Comments